무풍 에어컨에 도전장 낸 대유위니아, '2018년형 위니아 에어컨' 출시

입력 2018-01-22 08:29  

직접 바람없는 '둘레바람’ 시스템…앱으로 '즐겨찾기' 실행
아기에게 적합한 냉방 환경 만들어 주는 ‘베이비 케어’ 기능




지난해 바람이 직접 닿지 않고 냉방이 가능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무풍 에어컨' 시장에 대유위니아가 도전장을 냈다.

대유위니아는 22일 ‘둘레바람’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찬 바람을 직접 맞지 않아도 쾌적하게 냉방 하는 ‘2018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출시했다. 바람을 측면 방향으로 내보내 방 전체를 빠르게 냉방하는 제품으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갖췄고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이 장점이다.

이번 신제품은 ‘둘레바람’ 라인과 ‘웨이브(WAVE)’라인으로 구성됐으며 스탠드형 50개 모델, 벽걸이형 35개 모델, 총 85개 모델로 출시됐다. 출하가는 스탠드형 170만~360만원, 벽걸이형 60만~150만원이다.

2018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전면에 두 개의 원판 모양 토출구가 특징이다. 이는 전원이 켜지면 앞 방향으로 강력한 바람을 내보낸다. 둘레바람 기능을 이용하면 원판 토출구의 바람틀이 돌아가며 측면 방향으로 바람이 나오게 된다. 이 ‘둘레바람’은 사용자의 피부에 찬 바람을 직접적으로 접촉시키지 않으면서 실내를 시원하게 만든다.

강력한 냉기를 내뿜는 기능도 탑재했다. ‘파워 냉방’ 기능을 실행하면 찬 바람이 제품 앞 쪽을 향해 빔처럼 터져 나온다. 외출에서 복귀해 빠르게 실내를 냉각시키거나 땀을 식히기 위해 찬바람을 쐬고 싶을 때 제격이다.

이번 신제품은 여름철 에어컨 사용으로 냉방병을 겪을 수 있는 아이들을 배려한 기능이 특징이다. 민감한 아기를 위해 18℃의 순한 바람을 내보내는 ‘아기 모드’ 냉방 기능을 추가했다. 잠을 자는 아기의 눈과 귀를 자극하지 않도록 ‘음소거’, ‘라이트 ON/OFF 기능’도 있다. 아기가 리모콘을 만져도 오작동을 일으키지 않는 리모컨 잠금 기능 등 아기를 위한 다양한 ‘베이비 케어’ 기능이 탑재됐다.

이번 신제품은 와이파이(Wi-Fi)를 연결할 수 있다. 에어컨의 다양한 기능을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는 홈스마트 기능을 탑재했다. ‘위니아 에어컨 홈스마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시간과 요일에 따라 동작을 예약할 수 있다.

즐겨찾기 기능이 있어 선호하는 바람의 풍량과 모드를 미리 설정, ‘즐겨찾기’ 원클릭으로 원하는 냉방모드를 바로 실행할 수 있다. 해당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모든 스탠드 제품과 벽걸이 인버터 11평 이상 제품에 적용했다.

전기사용료에 민감한 세대에서는 온도변화에 따라 섬세하게 냉방량을 조절하는 ‘초절전
인버터 시스템’을 통해 에어컨 전원버튼을 자주 누를 필요 없이 최소한의 에너지로 희망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2단계의 제습모드는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준다. ‘파워 제습’ 기능은 높은 제습효율을 제공하는 강력 제습 기능이고, ‘절전제습’을 선택하면 전기 사용량을 낮춰 요금 절약을 할 수 있다. 냉방을 하지 않더라도 공기청정 기능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4계절 내내 언제나 깨끗하고 시원한 바람을 통해 실내 공기 관리가 가능하다.

에어컨 운전 후 제품에 남은 습기를 제거하는 ‘자동 내부 건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에어컨을 작동 시킬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스마트 맞춤 바람’ 모드는 냉방방식을 스스로 조정해 전기사용료를 절약한다. ‘바람창 컨트롤’ 기능을 사용하면 필요한 만큼만 냉방 할 수 있어 전기사용료가 최대 55%까지 절약된다. 조작은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는 “고객 여러분이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찬 바람을 맞지 않아도 냉방 가능한 2018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출시하게 됐다”며 “강력한 냉방뿐만 아니라 아기를 배려한 기능까지 탑재한 이번 신제품으로 올 여름 소비자 마음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6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