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기술연구개발 법인 네이버랩스가 KB손해보험과 새로운 자동차 보험을 개발한다.
네이버랩스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인 '어웨이(AWAY)'를 기반으로 KB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연계서비스를 개발하게 된다. 이를 위해 29일 양사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우선 양사는 어웨이에서 KB손해보험 가입자가 긴급출동 및 사고접수 등 자동차보험 연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한다. 어웨이는 현재까지 차량 공유서비스 그린카에 1000대가 장착됐다. 2월초 일반 사용자도 쓸 수 있는 애프터마켓용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어웨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UI, 방대한 지역정보(POI)와 연계되고 음성인식 목적지 검색이 가능한 전용 내비게이션, 네이버뮤직/오디오클립 등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그인을 통해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 뮤직에 저장해 둔 플레이리스트를 차량 스피커를 통해 바로 감상하는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네이버랩스 측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어웨이에 차량 소유주에게는 필수적인 자동차보험 서비스가 연계됨으로써 ‘생활환경지능’ 기반의 향상된 이용자경험(UX)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어웨이는 오픈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미디어/하드웨어 파트너와 협력, 차량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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