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왓슨스' 간판 떼고 '랄라블라'로

입력 2018-02-06 19:1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천연 화장품·유기농 제품 등 '미국과 건강' 추구 브랜드로


[ 안재광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뷰티(H&B)스토어 ‘왓슨스’ 간판이 ‘랄라블라’(로고)로 바뀐다. 랄라블라는 즐거울 때 내는 소리인 ‘랄랄라(lalala)’와 수다를 뜻하는 영어 단어 ‘블라블라(blah blah)’를 합친 것이다.

GS리테일은 2004년 홍콩 드러그스토어 왓슨스와 합작법인 왓슨스코리아를 세워 사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두 회사 문화가 다르고, 전략에서도 의견 차이가 있어 공격적으로 사업을 벌이지 못했다. 그 결과 매장 수는 188개밖에 안 된다. 업계 1위 CJ올리브영은 1000개에 육박한다.

GS리테일은 지난해 합작법인을 해산한 뒤 왓슨스코리아를 흡수 합병했다. 이번 브랜드 교체로 ‘왓슨스’란 흔적은 완전히 지워지게 된다. 사업 확대를 위해 편의점 GS25처럼 가맹 형태로 사업을 전환하는 것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랄라블라로 브랜드를 바꾸면서 매장도 단순히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위주로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미(美)와 건강의 조화를 추구하는 매장으로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천연 색조화장품,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 유기농 및 친환경 상품도 대폭 늘릴 계획이다. 매장 인테리어도 밝고 생동감 있게 바꿀 예정이다. GS리테일은 다음달 말까지 모든 점포의 간판 교체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