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부터 한국사가 수능 필수 과목을 지정됨에 따라 역사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고민이 깊어진 가운데 초등학생을 위한 역사인물체험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가 무대에 오른다.
이순신 장군의 유년기 일화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참여형 연극으로 꾸민 ‘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어린이들에게 역사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역사 공부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특히 연극과 놀이(활쏘기, 새총쏘기, 수군훈련, 전쟁놀이 등)를 역사교육과 접목시킨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소년 이순신의 친구가 되어 직접 참여함으로써 따분한 역사 공부, 지루한 위인이야기에서 재미있는 역사 체험연극으로 그 인식을 바꾸는데 중점을 두어 체험 중심의 역사 교육을 강화한다는 교육부의 <역사교육 강화 방안> 세부 방침과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어 어린이들에게 특히 추천할 만 하다.
이번 작품은 관객들이 탐험대장과 함께 조선 시대로의 시간여행을 시작으로 골목대장 이순신과 함께하는 전쟁놀이(수군 훈련 및 왜군물리치기 등), 연극 관람, 강강술래 배우기 등 70여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역사를 연극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들은 본인 또래의 소년 이순신을 보며 그의 정의로운 행동과 지극한 효성에 감동받고, 이순신과 함께 “왜군을 물리치는 경험을 하는” 신나는 시간도 갖는다.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인 주식회사 아트브릿지의 <정약용과 함께하는 실학여행>, <내가 인조라면-남한산성>, <세종, 인재를 뽑다>에 이은 네 번째 역사인물 체험연극이다.
'순천향대학교 이순신 연구소'의 역사적 고증과 자문 아래 지난 2012년(임진년) 4월 충무공 탄신일을 맞아 현충사에서 처음 선보이며 큰 호평을 얻은 바 있다.
<공연 정보>
-공연명 : 역사인물 체험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 일시 : ~ 4. 1.(일) 평일 11시(단체), 토요일 11시/2시, 일요일 3시
- 장소 : 종로 아이들극장
- 입장료 : 전석 3만원
- 러닝타임 : 70분 (휴식 없음)
- 입장연령 : 36개월 이상(48개월 이상 관람 권장)
- 예매처 : 아이들극장, 인터파크, 네이버예약
- 주최 : (재)종로문화재단, 아트브릿지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