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기자 코너]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들어보자

입력 2018-03-05 09:00  

1,329,697,357 이 숫자가 어떤 것인지 감이 잡히는가? 이 숫자는 이 기사를 쓰는 시점의 웹사이트 개수다. 엄청난 개수의 웹사이트가 현시점에 개설돼 있다. 물론 많은 수가 쇼핑몰이나 거대 커뮤니티 같은 단체가 만든 사이트다. 그러나 적지 않은 웹사이트가 개인에 의해 홀로 개설되었다. 내가 만들 수 있겠느냐는 생각과 굳이 만들 필요가 있냐는 생각이 들 것이다. 하지만 웹사이트 개설은 힘들지도 않고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웹사이트 개설의 장점은 무엇일까? 무엇보다 컴퓨터와 웹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도메인, 네임서버 등 여러 복잡한 용어에 대한 설명을 웹사이트 개발을 하고 나면 충분히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웹상에서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사이트로 자기 PR을 하거나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사이트를 개설하거나 혹은 쇼핑몰을 만들어 자신의 물품을 파는 등 웹상에서 할 수 있는 활동 범위가 넓어진다.

웹사이트는 어떻게 개발할까. 첫 번째 방법은 html 등의 컴퓨터 언어를 이용한 웹사이트 개발이다. 이 방법은 어렵다. 웹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컴퓨터 프로그래밍 실력이 수반되는 개발 방법이다. 대신 웹사이트의 기능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웹사이트 개발을 하고 싶다면 Coursera, Edx 등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강좌를 들을 것을 추천한다.

두 번째 방법은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웹사이트 개발이다. 이 방법은 위 방법보다 쉽고, 또 상당히 자유롭다.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개발하고 싶다면 국내외 워드프레스 포럼의 글을 읽어보거나 워드프레스 개발에 대해 소개한 책을 읽으면 될 것이다.

세 번째 방법은 WIX를 이용한 사이트 개발이다. 컴퓨터 언어, 혹은 워드프레스를 사용해 웹사이트를 개설하는 것보다 훨씬 쉽고, 무료로 개설할 수도 있다. 그러나 위의 방법들과 비교해 자유도가 떨어지고 여러 부수적인 옵션을 이용하려면 꽤 많은 돈을 지급해야만 한다.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것에는 많은 장점이 있고, 웹이 발전하면서 컴퓨터 언어를 이용한 어려운 개발뿐만 아니라 WIX 등을 이용한 쉬운 개발 방법도 개발되었다. 웹사이트를 한 번 개발해 보자.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김기현 생글기자(홈스쿨) kimkihyunoff@gmail.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