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시장의 환경변화에 능동적인 대처를 통해 콘텐츠 생산의 선순환 구조 마련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 공정환경조성센터는 8일 중국과 영화제작을 하고 있거나 준비를 하고 있는 영화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도움을 주고자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를 발간했다.
영화산업 공정환경 조성과 종사자 권리보호를 위해 기획된 ‘영화산업 공정환경 조성 가이드북 시리즈’ 중 일곱 번째인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는 한중영화 합작 계약체결 시 필수준비사항, 유의점 등 실제 계약체결 시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중국과 공동제작 시, 국산영화로 인정받기 위한 요건 △ 중국에서의 영화 시나리오 심의 기준 △중국에서 영화제작 투자 방법 △중국에서의 수익금 정산방식 △중국 영화 시장 진출과 관련된 각종 법률 문제 등 한중합작영화제작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질의응답식의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가이드북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이용자들의 사용이 편리하게끔 휴대가 간편한 포켓북 형태로 제공된다.
조종국 영화진흥위원회 사무국장은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 가이드북 발간으로 영화 관련 종사자들의 한중영화 합작 제작에 대한 이해 및 활용 능력을 강화시키고, 나아가 콘텐츠 생산의 선순환 구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발간된 <보조출연자 기본권리 찾기>, <영화인을 위한 저작권 가이드>, <한국영화 해외배급 A to Z>, <시나리오 표준계약서 100% 활용하기>, <영화 속 음악 활용을 위한 모든 것>, <작은영화 기획에서 유통까지>,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 총 7종의 가이드북 시리즈는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에도 게재돼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