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간판 프로그램 <라이온 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 대박천국>(기획·책임 김경식, 연출 임상우 남혜우 김현경)은 3명의 전문가가 하루에 한 종목씩 주식을 편입해 주간 최고 수익률(종목별 장중 최고가 기준)을 겨루는 ‘주식TALK 정주행’ 코너에서 승자가 가려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 코너는 월요일부터 목요일(밤 9시~12시)까지 방영된다.
지난주 월·화 출연자 중에서 백진수(5일 바이로메드 6.6%), 임종혁(6일 KC그린홀딩스, 5.1%)이 우승을 차지했다. 수·목 종목배틀쌈은 백진수, 박찬홍, 양태원이 출연해 실력을 겨루기 시작했다. 지난주 편입 종목은 대덕GDS, 다원시스, 테크윙, 드래곤플라이, 아이쓰리시스템, 인터플렉스, KG케미칼, 한국전자금융, 세진중공업, 대주전자재료, 제이에스티나 등이다.
양태원은 세진중공업을 편입한 이유에 대해 “현대중공업그룹의 핵심 기자재 업체로서 선체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 안정적인 수주처를 갖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조선업황 개선 기대에 따른 최대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덧붙였다. 현재가는 주가순자산비율(PBR) 0.5배 이하로 동종 업체 평균 PBR 1.1배 대비 저평가 영역에 있다고 설명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3월 대회는 9일 종가 기준 권태민이 177.9%로 단독 선두를 달렸다. 이어 장동우가 117.7%의 수익률 2위를 지키고 있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올 1월부터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해 중간 리셋 없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하고 있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신라젠, 텔콘, 세화피앤씨, 동구바이오제약, 바이로메드 순이다.
<라이온 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목요일 밤 9시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