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친절한 매장·알바생에 3억 포상"

입력 2018-03-15 17:11   수정 2018-03-16 06:1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이유정 기자 ] 이디야커피가 소비자에게 친절한 가맹점과 매장 직원들에게 3억원을 포상하는 고객 만족 캠페인을 한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상대적으로 치우친 브랜드 강점을 서비스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문창기 이디야 회장은 15일 서울 논현동 본사에서 ‘친절 한 스푼, 미소 한 스푼’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우선 포상제도를 대폭 강화한다. 전국 2200개 매장을 대상으로 연중 평가를 실시해 142개의 우수매장, 300여 명의 우수사원을 뽑아 포상하기로 했다. 매장에는 2억원, 아르바이트생 등에게는 1억원 등 총 3억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매장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본사에서 청소를 지원하는 ‘이디야 클린데이’도 도입한다. 오는 21일 본사 전 임직원이 가맹점을 방문해 청소 등 환경개선 활동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행사를 하기로 했다. 서비스 교육도 강화한다. 가맹점주뿐 아니라 아르바이트생 등 매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 코칭 교육을 하기로 했다.

문 회장은 “‘합리적인 가격, 최고의 커피’에 ‘정성을 다한 서비스’를 더해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