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화장품 분야 관심
일본시장 진출 플랫폼 역할 할 것"
[ 김태호 기자 ] 일본 크라우드펀딩 1위 사이트인 캠프파이어의 이에이리 가즈마 대표(사진)는 20일 “반려동물 관련 제품 등 한국에는 일본에서 인기를 얻을 만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제품이 많다”며 “이들 제품이 일본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지 타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이리 대표는 이날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캠프파이어는 일본의 글로벌 소셜 유통기업인 코코아(시오시오에이)와 손잡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선보인다. 조만간 현지 사이트에 ‘한국 제품’ 코너를 별도로 신설할 계획이다. 이 코너를 통해 한국 제품의 자금조달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 스타트업은 이곳을 활용해 제품을 선판매하고 손쉽게 엔화를 조달할 수 있다.
2011년 설립된 캠프파이어는 지금까지 일본 현지에서 1만1000여 건에 달하는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성공했다. 프로젝트의 총 조달금액은 450억원, 참여투자자는 44만 명에 달한다. 일본 게임과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도 팬층이 두터운 ‘리틀버스터즈’ 10주년 극장판 제작과 규슈 벳푸 오이타 지역 유원지를 온천으로 바꾸는 프로젝트 등이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특히 고양이 배설물을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고양이 화장실’ 등 반려동물용품과 엔터테인먼트, 화장품 분야에 관심이 많다. 일본 시장을 노리는 한국 아이돌이나 모델의 엔화 자금 조달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이리 대표는 “한국 강소기업들이 캠프파이어를 통해 일본에 쉽게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일본 제품의 한국 판매 및 한국 기업들과의 사업 제휴 등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이리 대표는 일본 직구 사이트인 민네와 로리팝 등을 운영하는 페파보이를 창업해 2008년 자스닥에 상장시켰다. 2014년에는 도쿄도지사 선거에도 출마했다.
김태호 기자 highkic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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