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롯데슈퍼, 모바일 장보기로 3시간 內 '총알 배송' 가능

입력 2018-03-21 16:33  

대형슈퍼마켓 부문



2001년 첫 매장을 연 롯데슈퍼는 고객 가까이 위치하여 신선하고 저렴하게 제품을 공급하는 대한민국 대표 슈퍼마켓 기업이다.

신선중심 지역밀착형 ‘롯데슈퍼(LOTTE Super)’를 비롯, 도심형 고급 매장인 ‘마이슈퍼(My super)’, 신선 편의형 균일가 매장인 ’마켓999(Market 999)’ 등 상권 특색을 반영한 매장을 각각의 브랜드로 구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롯데슈퍼는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식품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2016년 서울 강남구 도곡동과 송파구 문정동에 이어 2017년 마포구 공덕동, 2018년 2월 서초동에 ‘LOTTE Premium Food Market’을 열었다.

국내외 프리미엄급 상품과 차별화 된 서비스로 LOTTE Premium Food Market은 슈퍼마켓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또한 2017년 8월, 고품격 냉동식품 전문점을 지향하는 국내 최초 냉동식품 전문점인 ‘롯데프리지아’를 오픈해 또 한번 이목을 집중시켰다.

롯데슈퍼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경험과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옴니채널을 도입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앱은 언제 어디서나 주문이 가능하며, 온라인 주문 후 최대 3시간 이내 배송해주는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롯데프레시센터’를 서울-경기권에 7곳을 도입하였고, 지방최초로 광주에도 운영 중이다.

롯데슈퍼는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픽업하는 스마트픽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롯데그룹 계열사인 롯데렌탈과 제휴하여 롯데슈퍼 온라인 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렌터카와 함께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롯데슈퍼와 롯데렌탈의 스마트픽은 고객 편의 확대는 물론 유통과 렌탈이 결합된 옴니채널의 구현으로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또한 스마트폰 태그만으로 주문이 가능한 스마트태그,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자가 차량에서 직접 받는 드라이브&픽(Drive&Pick), 매장 근처 고객에게 행사 정보와 쿠폰을 지급하는 L팟(L. Pot) 등 국내 유통업체 중 가장 다양하고 편리한 옴니채널 서비스도 롯데슈퍼의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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