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뷰티브랜드 'SEP', 연 매출 100억 브랜드로 키운다

입력 2018-04-04 08:37  

월 매출 2억 돌파하며 본격 성장세
종합 메이크업 브랜드로 성장 목표




CJ오쇼핑이 독립 뷰티브랜드 'SEP(셉)'을 연 매출 100억 브랜드로 키운다.

CJ오쇼핑은 4일 SEP 론칭 1년 만에 월 매출 2억원을 달성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올해는 K뷰티 브랜드로의 위상를 확고히 세우면서 전체 매출 20% 이상을 해외에서 달성할 계획이다.

SEP은 2008년 론칭 이후 2016년까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CJ오쇼핑의 대표 뷰티 브랜드다. 지난해 4월 자체 유통채널 판매용 브랜드(PB)가 아닌 별도의 브랜드로 운영돼 왔다.

단독브랜드(NB)로 리뉴얼 론칭 이후 H&B스토어와 백화점 등 TV홈쇼핑이 아닌 오프라인 매장 50여 곳을 통해 이뤄낸 성장이라는 점에서 소기의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다.

지난해 11월 처음으로 월 매출 1억 원을 기록한 SEP은 이후 4개월 만에 2배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EP은 론칭 초기부터 9가지 이슈 성분 무첨가와 입술을 건강하게 해주는 ‘7 LIP 서스테인 오일™ 함유한 립스틱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아 왔다. 한국 여성들의 윗입술 두께에 맞춰 선보인 '초(超) 슬림 립스틱' 제형도 SEP의 인기 비결로 꼽힌다.

지난 3월에는 약 2만 명이 관람한 겟잇뷰티콘 행사에 참여해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얻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SEP은 브랜드 확대를 위해 매월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4월 중순과 5월 초에 각각 새로운 스티커네일 콜렉션과 커버 베이스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SEP은 미국 ‘노드스트롬(NORDSTROM)’ 백화점의 온라인몰과 일본 대형 체인양판점 ‘LOFT(로프트)’ 30곳에서 스티커네일 제품을 판매 중이다. CJ오쇼핑과 CJ E&M의 합병 이후 글로벌 K뷰티 수요와 콘텐츠 파워를 활용해 대표적인 K뷰티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구상이다.

SEP 관계자는 "올해 안으로 H&B 스토어와 백화점 등 오프라인 입점 매장 수를 350여 곳으로 늘리며 본격적인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며 "올해는 쿠션,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 제품을 추가해 립 전문 브랜드를 넘어서는 종합 메이크업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