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10일 오전 '일회용컵 없는 날' 환경 캠페인을 열었다.
스타벅스는 이날 오전 더종로점 앞 광장에서 매월 10일 총 3회에 걸쳐 ‘일회용컵 없는 날’을 운영하는 환경 캠페인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이석구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 김미화 지원순환사회연대 사무총장, 2017 미스코리아 봉사단을 비롯한 대학생 환경사랑 서포터즈 100여명이 참석했다.
100여명의 대학생 환경사랑 서포터즈는 준비한 머그 사용 응원 공연을 열고 다회용컵 사용 서약에 동참한 시민들에게 스타벅스 머그 1000개를 증정했다.
이석구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커피찌거기 재활용, 다회용컵 사용 권장 등 우리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열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방안을 고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일회용컵 없는 날'(4월10일, 5월10일, 6월10일)에 제조음료 포함 1만원 이상을 개인 다회용컵 또는 매장 머그컵으로 주문하는 선착순 2만5000명, 총 7만5000명의 고객에게 친환경 '꽃화분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증정되는 '꽃화분 키트'는 스타벅스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하여 만든 배양토와 식물 씨앗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세원 한경닷컴 기자 tpdnjs0227@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