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고객 대상 이벤트, VIP 회원가입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
부산의 향토 면세점인 부산면세점(대표 이일재)은 12일 용두산공원 내 시내면세점을 오픈했다.용두산점은 작년 8월에 영업을 개시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내 출국장 면세점인 부산항점에 이어 오픈한 부산면세점의 2번째 면세 매장이다.
용두산공원은 부산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여행 코스 중 하나이며,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부산면세점 용두산점은 부산 관광과 쇼핑을 즐기길 원하는 분들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입지적 강점이 있는 곳이다.
부산 문화관광의 랜드마크인 용두산공원 내에 위치한 용두산점에는 250여개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이 입점됐다. 전체 판매 제품 중 30% 가량은 부산특산품과 향토 중소기업 우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이는 부산면세점이 타 면세점과 달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경영목표로 삼고 있기 때문이다.
부산면세점 시내면세점 오픈은 몇 가지 사회적 의미를 담고 있다. 부산 내 지역 균형의 의미다. 기존 해운대, 서면에 위치한 2곳의 대형면세점에서, 새롭게 용두산공원에 시내면세점이 오픈함으로써 원도심권 부산 시민들의 시내면세점 방문을 더욱 용이하게 만들었다는 평가다.
지난해부터 사드 배치 이슈로 현재까지 관광업계가 침체되었지만 최근 중국과의 관계 개선 움직임에 따라 회복세가 전망되는 가운데, 향후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대형 크루즈선이 운항을 재개해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 정박하게 되면, 입지적 강점을 가진 부산면세점 용두산점이 유커에게 관광·쇼핑 편의를 동시에 제공하는 역할이 강조될 것이다.
부산면세점은 용두산점 오픈을 기념해 5월 13일까지 구매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용두산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부산타워 팔각정 내의 빕스버거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200~3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부산타워 무료 입장권과 빕스 클래식 버거 무료 시식권을 증정한다.
VIP 회원가입 얼리버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30일까지 부산면세점 홈페이지(www.bsdutyfree.com)에서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즉시 GOLD 등급(15~5% 할인 외) 자격을 부여한다.추첨을 통해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한다.BNK부산은행과 경남은행 BC카드로 구매금액 결제 시 최대 15% 할인도 제공한다.
한편 이날 부산면세점 용두산점 오픈을 기념한 행사도 열렸다.박재민 부산시 행정부시장,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부산의 주요인사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유공자 감사패 전달, 테이프컷팅, 매장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일재 부산면세점 대표는 “부산면세점은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함을 모토로 만들어진 기업이다”이라며 “용두산점 오픈은 부산의 랜드마크인 용두산공원에서 관광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부산을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부산을 널리 알리는 첨병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