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직접 만드는 DIY 떡볶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수십 가지의 떡, 면사리, 소스, 토핑, 튀김 등으로 원하는 소스와 재료를 넣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두끼는 현재 국내 150여 개 가맹점을 개장했고 해외에도 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기존의 단순한 떡과 소스뿐 아니라 치즈떡, 고구마떡, 어묵면 등 새로운 메뉴를 꾸준히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크림 소스, 짜장 소스, 궁중 소스 등 매움의 강도뿐 아니라 입맛에 맞는 소스를 고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떡볶이에 빠질 수 없는 치즈 메뉴 역시 날개치즈퐁듀, 눈꽃 치즈 등 원하는 맛과 형태로 골라 먹을 수 있다. 직접 만들어 먹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점 역시 두끼의 재미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마케팅도 활발하다. 두끼 식사권, 영화관람권 등 실속 있는 경품으로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두끼 관계자는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 두끼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며 “외식 프랜차이즈에서는 음식 맛, 위생 등과 더불어 빠질 수 없는 것이 고객 중심의 서비스인 만큼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