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워너원, 2위 방탄소년단, 3위 엑소
키워드 분석 "아이돌룸, 강다니엘, 황민현" 높게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워너원 2위 방탄소년단 3위 엑소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11일부터 5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3,361,99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한 결과를 발표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방탄소년단, 엑소, 위너, 세븐틴, 빅스, 더보이즈, NCT, 아이콘, 샤이니, 비투비, 인피니트, 빅뱅, 동방신기, 유앤비, 슈퍼주니어, JBJ, 펜타곤, 뉴이스트W,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스트레이 키즈, 2PM, 하이라이트, 아이즈, 헤일로, 신화, 비스트, MXM, 스누퍼 로 분석되었다.
1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5,024 미디어지수 2,806,528 소통지수 2,958,238 커뮤니티지수 5,163,9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93,690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143,719와 비교하면 11.22%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9,920 미디어지수 2,041,088 소통지수 2,434,268 커뮤니티지수 2,972,1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07,392로 분석되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528 미디어지수 1,721,088 소통지수 1,446,091 커뮤니티지수 1,542,5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5,278 로 분석되었다.
4위, 위너(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김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384 미디어지수 1,167,104 소통지수 686,907 커뮤니티지수1,187,9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3,342 로 분석되었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 536,008 미디어지수 980,480 소통지수 894,161 커뮤니티지수 682,6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93,255로 분석되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워너원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귀엽다, 사랑하다, 고맙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돌룸, 강다니엘, 황민현"이 높게 분석되었다.
자세한 조사결과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