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섀클턴의 귀환' 뉴욕 광고제 본상

입력 2018-05-20 18:37   수정 2018-05-21 05:46

[ 이유정 기자 ] 이노션이 제작한 현대자동차 글로벌 캠페인 ‘탐험가 섀클턴, 남극 횡단 100년의 꿈을 이루다(Shackleton’s Return: 섀클턴의 귀환)’편이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에서 본상을 받았다.

이노션은 지난 17일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2018 뉴욕페스티벌’에서 ‘섀클턴의 귀환’편이 은상 1개, 동상 2개 등 총 3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0일 발표했다.

뉴욕페스티벌은 칸국제광고제, 클리오어워드를 포함해 세계 3대 광고제로 평가받는다. 2018년 수상작은 57개국 400명 이상의 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기획 의도와 세대를 뛰어넘는 소통 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섀클턴의 귀환’은 영국의 위대한 남극 탐험가로 꼽히는 어니스트 섀클턴의 증손자가 싼타페를 타고 남극 횡단에 성공하는 내용이다. 섀클턴은 1916년 조난당한 27명의 대원을 귀환시키기 위해 남극 횡단의 꿈을 포기했다. 이노션은 100년 만인 2016년 그의 증손자가 꿈을 대신 이루는 과정을 광고로 기획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