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서비스 31일부터 시작
[ 노유정 기자 ] 상장회사 분석보고서와 공시 등 투자자가 원하는 상장기업 투자정보를 한곳에 모은 ‘증권투자 정보포털’이 31일부터 운영된다.
한국거래소는 30일 상장사 투자정보를 종합 제공하는 증권투자 정보포털인 ‘스마일(SMILE)’을 구축하고 31일 오전 9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일은 ‘Securities Market Information Library of Exchange’의 약자로 다양한 증권 정보를 담은 ‘증권시장의 정보도서관’이 되겠다는 의미다.
스마일은 증권사 애널리스트의 분석보고서와 코스닥 신규 상장기업 분석보고서, 코스닥 소형주를 주로 다루는 코스닥 기술분석 등 다양한 보고서를 제공한다. 상장사의 주가, 재무정보와 사업내용 등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상장사 공시와 뉴스도 볼 수 있다. 투자주의·투자경고 종목 지정 여부 등 시장경보정보, 공매도 현황 및 분쟁조정 사이트 링크 등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김학겸 한국거래소 분석정보팀장은 “애널리스트 분석보고서의 경우 코스닥 종목은 모두 제공하며 유가증권 종목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거래소 측은 “콘텐츠와 기능을 보강해 스마일을 종합 투자정보포털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코스닥과 코넥스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정보도 제공해 투자자가 합리적인 투자 판단을 하도록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일에 접속하려면 주요 포털 검색창에 ‘스마일’을 치거나 모바일과 PC의 인터넷 주소창에 ‘smile.krx.co.kr’을 입력하면 된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40억 "이것"통해 벌었다는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한 개그맨 A씨?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