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은 패션 자회사인 엔씨에프(NCF)와 롯데백화점 패션 사업부문인 GF(글로벌패션) 사업부문을 통합해 ‘롯데지에프알(LOTTE GFR)’로 사명을 바꿔 패션 전문회사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엔씨에프는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 안건으로 롯데지에프알을 상정해 승인했다. ‘LOTTE GFR’은 ‘LOTTE Global Fashion Retail’의 약자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패션과 소매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기업을 표방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2005년 출범한 롯데백화점 GF사업부문은 ‘겐조’ 를 비롯해 ‘소니아리키엘’, ‘아이그너’, '콜롬보(의류)'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 ‘제라드다렐’, ‘꽁뜨와데꼬또니에’ 등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 그리고 핸드백 브랜드인 ‘훌라’ 등 총12개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PB로 선보인 브랜드 ‘헤르본’ 을 제외하고는 모두 직수입 브랜드인 것이 특징이다.
엔씨에프는 2003년 설립돼 2010년 롯데쇼핑의 자회사로 편입됐으며, 20대~30대 여성 타겟의 영캐주얼 브랜드인 ‘나이스클랍(NICE CLAUP)’과 영컨템퍼포리 브랜드인 ‘티렌(THYREN)’ 등 자체 브랜드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패션의류PB인 테(TE)의 상품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통합은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고 사업별 고유한 영역에 집중하기 위해 이뤄졌다. 롯데지에프알은 이번 통합을 통해 여성복 브랜드를 직접 운영해 온 엔씨에프의 노하우와 롯데백화점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해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또한, 패션PB개발, 해외 유명 브랜드 도입, 패션전문 기업 M&A 등을 적극 추진하여 2022년까지 매출 1조 달성을 목표로 한다. 현재 두 조직의 총 매출 규모는 연간 2000억 수준으로 백화점, 아울렛 포함해 총 3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설풍진 롯데지에프알 대표이사는 "롯데백화점 GF사업부문과 엔씨에프가 통합하면서 유통 전문 기업과 패션 전문 기업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2022년까지 매출 1조 달성을 목표로 패션 PB 상품 개발, 해외 유명 브랜드 도입 및 패션전문기업 M&A 추진 등 국내외 패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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