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입' 논술은 생글 논술대회로 미리 준비하세요!!

입력 2018-06-04 09:01   수정 2018-06-08 17:41

고교 인문계·자연계 1~3학년은 물론 재수생도 참가 가능

25회 생글논술경시대회 7월 개최
올해 33개 대학이 논술전형 실시
답안지 첨삭과 전국단위 석차 제공




한국경제신문 생글생글이 주관하는 25회 생글논술경시대회가 오는 7월14일(토) 열린다. 생글논술대회는 2007년부터 11년 동안 이어져 오면서 국내 최대 논술대회로 자리매김했다. 누적 응시자는 10만 명에 달한다. 11년 역사를 자랑하는 생글논술대회는 그동안의 노하우를 토대로 대입 논술수시전형에 맞춘 문제를 출제해 평가, 분석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고교 1~3학년은 물론 재수생까지 참가할 수 있다. 매년 5월 열던 생글논술대회를 7월로 변경해 개최함으로써 2019학년도 첫 논술고사일 직전에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본인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고교 3학년뿐만 아니라 2학년은 기초적인 독해와 분석 능력을 강화할 수 있고 1학년의 경우 글쓰기의 기본적인 요소를 학습하는 등 논술에 대한 기초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논술 문제는 고1 공통, 고2 인문, 고2 자연, 고3 인문, 고3 자연 등 다섯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며 고교 2~3학년 학생들이 공부하는 계열에 맞춰 신청할 수 있다.

논술로 대학에 가고자 하는 학생은 생글논술대회에 참가해 실전 감각을 익힐 필요가 있다. 생글논술대회는 응시자 전원에게 전국 단위 논제별 점수, 평균 점수, 백분율을 표시한 성적표를 제공한다. 응시자는 다양한 성적 분포를 통해 자신의 논술실력을 객관적으로 가늠할 수 있다. 논술 전문가들이 첨삭한 자신의 답안지를 직접 받아볼 수 있어 자기 논술과 글쓰기의 약점을 파악할 수 있다. 유형별 논술자료집도 제공된다.


논술 전형은 쉽게 줄어들지 않고 있다. 2019학년도 대입에서 논술전형을 둔 대학은 33개교에 달한다. 결코 적은 숫자가 아니다. 논술은 평소에 생글생글을 자주 읽는 것이 비결이다. 생글생글은 다양한 영역의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생각하기와 글쓰기 실력을 키울 수 있다. 또 저학년 때 생글논술대회에 참가해 기본 유형을 익힐 필요가 있다.

접수 마감일은 7월5일이다. 접수는 생글생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응시료는 3만5000원이다. 학교나 학원은 단체로 응시를 신청할 수 있다. 응시 인원이 10명 이상이어야 하며 30명 이상이면 응시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학교 및 학원 일정상 7월14일에 경시대회를 진행하기 힘든 경우 일정을 조정해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생글생글 홈페이지의 논술경시대회 메뉴에서 수상자 발표를 선택하면 매회 논술대회 모든 유형에 대한 문제와 해제를 열람할 수 있어 이를 활용해 공부할 수 있다. 대학 논술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생글 논술경시대회 준비에 도움이 된다. 문의 (02)360-4062

신익훈 연구원 shin85@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40억 "이것"통해 벌었다는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한 개그맨 A씨?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또 터진다! >> [바로확인]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 적중! 500% 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