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네일스티커 많이 사
2030은 다이어트 제품 인기
[ 민지혜 기자 ] ‘2030’ 여성들이 주 고객인 헬스&뷰티(H&B) 스토어에서 40대 여성들의 화장품 구입이 늘고 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영포티’ 소비자들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소비를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3일 동안 진행한 세일 행사에서 40대 이상 소비자들의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64% 증가했다. 5일까지 계속되는 세일 행사 매출을 중간 집계한 결과다.
20~30대 여성들이 건강기능식품, 슬리밍 제품, 마스크팩, 기초화장품, 립틴트 등을 가장 많이 구입한 데 반해 40대 여성들은 마스크팩, 네일스티커, 비타민, 자외선차단제 등을 가장 많이 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40대 여성들은 적은 비용으로 높은 가치 만족을 느끼려는 ‘작은 사치’ 소비 경향을 보인다”며 “자신을 가꿀 수 있는 건강, 미용 제품에는 지출을 아끼지 않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20~30대 여성들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화장품보다 다이어트 관련제품에 돈을 더 썼다. 페리페라, 컬러그램 등의 브랜드에서 출시한 강렬한 색상의 립틴트도 많이 팔렸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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