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상익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사진)이 20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리는 ‘시카고 포럼’의 기조 연설자로 참석한다. 시카고 포럼은 미국 시카고대 한국 동문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처음 열린다.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육성기업인 스파크랩이 포럼 주관사다. 시카고대에서 경제학 석·박사 과정을 수료한 최 회장은 시카고 포럼의 핵심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최 회장은 이번 강연에서 기업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모두 추구해야 한다는 ‘더블보텀라인(DBL)’ 원칙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SK그룹은 최 회장의 뜻에 따라 2015년부터 ‘사회성과인센티브’를 운영하고 있다. SK는 사회적 기업들이 자신들의 핵심 목적인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면서도 기업가치를 정당하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각종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최 회장은 강연을 통해 영리 추구 목적으로 회사를 시작한 많은 스타트업 관계자에게 사회적 가치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스파크랩 데모 위크에서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다양한 협업 사례도 다뤄질 예정이다. 스파크랩 관계자는 “SK(주)의 쏘카 투자나 SK텔레콤의 오픈콜라보센터 개소 등 SK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활동 등이 사례로 논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개그맨 Y씨 믿고했더니, "40억" 통장에 찍혀..충격!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