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K·퀀텀닷·시네마 LED 등 혁신 기술 시연
삼성전자는 27일(현지시각)부터 이틀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더 런던 웨스트 할리우드 호텔에서 'QLED & 어드밴스드 디스플레이 서밋'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미국 리서치 전문 기관인 인사이트 미디어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화질 전문가, 유명 스튜디오, 콘텐츠 제작사, 표준화 기관(ICDM·SID 등), 디스플레이 전문 매체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서밋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꼽히는 ▲8K ▲퀀텀닷 ▲시네마 LED ▲마이크로LED ▲HDR10+ & 마스터링 툴 등 5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각 세션은 업계 전문가들이 미래 기술 발전 방향을 발표하고 패널 토의를 진행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관련 업체들의 다양한 시연을 통해 삼성 QLED TV의 기술력을 검증할 수 있도록 했다. 퀀텀닷 소재 업체인 나노시스는 번인 없는 QLED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입증해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번인은 고정된 화면이 장시간 노출됐을 경우 그 부분의 색상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거나 화면에 잔상(얼룩)이 남는 현상을 말한다.
화질 전문 업체인 스펙트라칼은 삼성 QLED TV에 새롭게 탑재된 캘리브레이션(색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교정 작업) 기능을 활용해 정밀한 컬러 조정 기술을 시연해 눈길을 끌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월트 디즈니 등 콘텐츠 제작사의 관심이 높았다.
이밖에도 삼성 QLED TV를 표준 모니터로 활용한 후보정 기술 시연, HDR10+ 콘텐츠의 마스터링 과정 설명 등이 병행됐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8K와 마이크로 LED 등 삼성전자의 앞선 기술력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