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수원시장으로 취임한 염태영 시장이 "‘사람 중심, 더 큰 수원의 완성’을 향해 시민과 함께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염 시장은 2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7월의 만남(월례조회)에서 취임사를 통해 “제가 생각하는 더 큰 수원은 시민이 주인이고, 세계 유수 도시에 버금가는 위상과 품격을 갖춘 도시”라며 “민생 현장을 사무실로 삼고, 언제나 현장에서 시민 여러분을 만나면서 쓴소리에도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염 시장은 별도 행사 없이 취임선서를 하고 취임사를 하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했다.
이날 염 시장은 또 ‘더 큰 수원의 완성’을 위한 3대 과제를 제시하며 “수원 경제의 활력을 높이고, 복지체계를 더욱 탄탄하게 구축하고, 똑똑한 시민 정부를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제 활력을 높이기 위해 ‘좋은 일자리’를 더욱 늘리고, ‘복지시민권’을 바탕으로 탄탄한 복지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수원시 협치 기본조례 제정’ 등을 통해 똑똑한 시민 정부를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월례조회에 앞서 염 시장은 재난 대비 점검회의로 민선 7기 첫 일정을 시작했다. 당초 재활용품을 수거하는 것으로 임기를 시작하려 했지만, 호우주의보 발령과 태풍 쁘라삐룬 상륙 예보에 따라 일정을 변경했다.
한편 염 시장은 지난 6월 13일 치러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67%의 득표율로 당선돼 지방자치제도 시행 이후 최초로 3선에 성공한 수원시장이 됐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