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 할인이나 데이터 충전에 이용
"광고 동영상 데이터는 과금 無"
LG유플러스는 잠금화면 광고보기 적립금으로 통신요금 할인이나 데이터 상품권 충전이 가능한 ‘U+잠금화면’ 앱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U+잠금화면은 할인·결제·적립 통합 서비스 'U+멤버스' 앱에서 잠금화면 기능을 분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개인명의 고객이면 누구내 앱을 설치해 잠금화면 광고·콘텐츠를 보며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고객은 휴대폰 잠금화면에 노출된 광고를 좌측으로 슬라이딩해 시청하면 1~2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광고보기 외에도 U+멤버스 앱 내 ‘적립금 모으기’ 메뉴에서 광고 참여를 통해 포인트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10포인트 이상 적립 시 매월 말 통신요금으로 자동 납부되고, 1000포인트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수시로 U+데이터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잠금화면에서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나 콘텐츠로 인해 발생하는 데이터는 무료다. U+잠금화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U+잠금화면 앱은 잠금화면 제휴 파트너인 버즈빌을 통해 개발, 운영되고 있다.
한영진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2담당은 "U+잠금화면 앱을 활용하는 고객은 광고만 보고 한 달에 1000~3000원의 통신비를 할인 받을 수 있다"며 "추후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시급6000원 받던 알바女 27억 통장잔고 인증! 어떻게!?
[주간급등주]"최근 5개월간 2800% 수익률 달성 기념으로 [VIP 3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