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비서가 왜 그럴까' 관심 끄는 키워드 '사랑' '달콤' '설렘'

입력 2018-07-09 07:48  

드라마 브랜드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비서가 왜 그럴까
2위 같이 살래요
3위 인형의 집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인기 키워드로 '사랑하다', '달콤하다' 등이 꼽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6월 6일부터 7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프로그램 25개의 브랜드 빅데이터드라마 브랜드 평판 조사 결과,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은 '사랑하다' '달콤하다' '설레다'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분석에서는 '박서준, 박민영, 웹툰'이 높게 나왔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부정 비율에서는 75.65%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tvN에서 방영중인 수목 드라마로 정경윤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재력, 얼굴, 수완까지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즘 재벌 2세와 그를 완벽하게 보좌해온 수행비서의 로맨스를 그렸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이어 '같이 살래요', '인형의 집' 등이 순위를 이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