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당과 칼로리 부담을 낮춘 ‘칠성사이다 로어슈거’를 18일 출시했다.
칠성사이다 로어슈거는 기존 ‘칠성사이다’보다 당과 칼로리 함량을 낮춘 제품이다. 기존 제품(250㎖캔 기준) 대비 당 함량은 27g에서 16g, 칼로리는 110㎉에서 65㎉으로 약 40%씩 줄였다. 칠성사이다 고유의 레몬라임향을 입히고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올배당체를 더해 오리지널 제품의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고 깔끔한 뒷맛을 살렸다.
패키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로고 디자인을 적용했다. 바탕색은 트렌디한 느낌을 주기 위해 은색으로 차별화하고 ‘40% 칼로리 다운(DOWN)’이라는 문구를 넣었다.
칠성사이다 로어슈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이 정한 고열량 저영양 식품(1회 섭취참고량 200㎖ 기준 당류 17g 초과·단백질 2g 미만)에 해당되지 않아 학교 매점과 자판기에서도 팔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탄산음료를 즐겨 마시지만 당과 칼로리가 부담스럽고 기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는 맛이 만족스럽지 못한 소비자를 위해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지난해 출시한 ‘칠성스트롱 사이다’에 이어 올해 내놓은 로어슈거 등 여러가지 사이다 제품으로 국내 사이다 시장을 넓히고,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