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과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만나 누적주문 1조원 돌파
GS샵의 '더 컬렉션' 프로그램이 오는 21일 300회를 맞는다.
더 컬렉션은 GS샵이 프리미엄 패션상품과 진정성 있는 방송으로 차별화를 이루겠다는 전략으로 2012년 10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20분부터 150분간 스타 스타일리스트 김성일과 베테랑 쇼핑호스트 이진아가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를 비롯해 프리미엄 패션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더 컬렉션은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6년 만에 누적주문 1조원을 돌파했다. 지난 15일 299회 방송까지 총 1998개 상품을 소개해 1조177억원의 주문을 달성했다.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시장의 유행을 ?아가던 홈쇼핑 패션들 사이에서 손정완, 김서룡, 마리아꾸르끼, 비비안탐, 쿠스토 바르셀로나 등 국내외 정상급 디자이너들의 협업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진도K, 로보, 에바큐브, 제옥스, 모그핑크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선보여 차별화한 것이 더 컬렉션의 성공 비결이다.
김남주, 이미숙, 김희선, 정우성 등 패셔니스타들의 스타일링을 담당하는 김성일 스타일리스트의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설명도 주효했다. 상품 상세 정보는 물론 최신 패션 트렌드나 디자이너의 의도를 가장 잘 소화할 수 있는 연출법, 셀럽들의 스타일링 등의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더 컬렉션을 보면 디자이너가 만든 옷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옷과 쉽게 코디할 수 있다.
20년 넘게 고객과 호흡해온 이진아 쇼핑호스트의 매끄러운 진행과 GS샵 모바일앱 내의 '더 컬렉션 카페'를 통한 6만5000여명의 회원들과의 활발한 소통도 또 다른 성공 이유다.
GS샵은 더 컬렉션 300회 방영을 맞아 21일 방송을 특집으로 꾸민다. 신상 역시즌 상품과 인기상품을 특별한 혜택에 선보이고 방송 중 구매고객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