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어닝 시즌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이번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기업의 약 3분의 1이 실적을 공개한다. 23일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 24일 3M 버라이즌, 25일 페이스북 보잉 코카콜라 제너럴모터스(GM), 26일 아마존 스타벅스 맥도날드, 27일 엑슨모빌 셰브론 트위터 등이 성적표를 내놓는다. 지난주까지 S&P500 기업의 약 17%가 실적을 발표했고, 이 중 83%가 시장 예상을 웃돌았다.
27일 나오는 2분기 미국 경제성장률은 4%를 넘길 것이란 관측이 많다. 이 수치가 확인되면 미국 경기에 대한 낙관론이 한층 강해질 전망이다.
25일 장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은 워싱턴DC를 방문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이 회담에서 ‘공정한 합의’가 도출되지 않으면 엄청난 응징을 하겠다고 호통쳤다.
중국과의 통상 갈등은 환율전쟁으로 확전하는 모양새다. 지난주 위안화 가치는 최근 2년 사이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가 트럼프 대통령이 달러 강세와 위안화 약세 등 환율에 불만을 표시하자 낙폭을 회복하는 등 급변동했다. 26일 열리는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 회의도 달러화 환율에 변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
뉴욕=김현석 특파원 realist@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