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국내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업무 제휴를 통해 신영증권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산기부를 위한 신탁계약 상담에 있어 상호 협조하게 된다.
그간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주로 유언공증과 기부보험 등을 통해 후원자들의 유산 기부를 진행했다. 그러나 좀 더 다양하고 효율적인 유산기부 프로그램과 시스템 구축을 위해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하기로 하고 신영증권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유언대용신탁을 통한 유산기부는 자산을 금융회사에 맡겨 생전 수익은 계약자가 취하고 사후 자산의 일부 및 전부의 수익자를 자선단체로 지정하여 기부하는 것으로, 유언 공증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산기부를 위해 증권회사와는 처음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이뤄졌다.
신영증권은 앞으로 고객과 자산승계 상담을 할 때 기부처의 하나로 유니세프를 활용할 수 있다. 또,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유산기부를 원하는 후원자 중 유언대용신탁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 신탁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요환 신영증권 대표이사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우리나라의 기부 문화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산기부신탁과 같이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자산승계 솔루션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