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올초 전국 처음으로 중?고교 신입생 교복비를 무상 지원키로하고 ‘광명시 교복 지원 조례’ 제정 및 예산을 확보해 해당 중?고등학교를 통해 신청을 받아 지원하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 5월, 내년부터 중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을 시행할 예정이었던 경기도교육청이 올해에 한해 현금 지원 여부와 관련해 조례를 검토하기로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중복지원 및 시 예산 부담액 등을 감안해 중학생 교복비 지급을 일시 보류했었다.
현재 경기도교육청의 ‘경기도 학교 교복 지원 조례안’은 현금 또는 현물 지원방식 등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보류된 상황이며, 지원시기는 2019년부터 지원하기로 결정되어 광명시는 그간 보류하였던 중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급을 속개하기로 했다.
시는 관내 11개교 고등학생 2560명, 관외 고등학교 학생 265명을 대상으로 신청계좌로 1인당 29만6130원씩 총 8억3657만원을 지급 완료했다.
신청을 못한 학생이나 학부모는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동주민센터에 신청할 경우, 본인(또는 부모)이 학생증(또는 재학증명서) 원본 및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박승원 시장은 “중학생 교복비 지급의 빠른 속개와 함께 교육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는 중이다”며 “2019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무상 교육 조기 실시를 위해 전면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광명=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