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병훈 기자 ] 서울 옥수동에 사는 30대 직장인 전도진 씨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추럴라이즈에서 나온 영양제 ‘에너지옥타민’을 먹는다. 최근 기록적인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다 보니 체력이 급속도로 떨어져 영양분을 보충할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이다. 전씨는 “과거에 영양제는 몸이 아파야 먹는 것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최근 이런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며 “직장에서도 여름철에 보양식보다 영양제를 선택하는 젊은 직원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2030 직장인이 늘고 있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20~30대 젊은 층의 홍삼 제품 구매액은 2013~2017년 연평균 14.2%씩 성장했다. 홍삼 농축액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스틱형 포장에 담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은 20~30대 연령층에서 연평균 136%씩 성장했다. 업계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1년 내내 유해환경에 노출되는 것도 젊은 층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원인 중 하나”라고 말했다.
업계는 이런 흐름에 맞춰 건강기능식품의 이미지를 젊고 발랄하게 바꾸려고 노력 중이다. 유한양행은 젊은 층의 취향에 맞게 인테리어 등을 꾸민 건강기능식품 매장 겸 식당 뉴오리진을 지난 4월 서울 여의도동 IFC몰에 열었다. 다음달 뉴오리진 두 번째 매장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열 계획이다. 세 번째 매장 후보지로는 서울 이촌동 등을 검토하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뉴오리진 매장을 젊은이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친근하게 느끼도록 체험하는 공간으로 꾸몄다”며 “매장에서 방문객이 알약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직접 막자사발로 빻아 음식에 뿌려 먹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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