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작가가 찍은 서울… 국제대회 금상

입력 2018-08-15 17:20  

서울 곳곳 도시 풍경 담아
유튜브 등서 1650만명 시청



[ 이수빈 기자 ] 세계적인 사진작가 스티브 매커리(사진)가 서울 곳곳에서 도시 풍경을 카메라 뷰파인더에 담는다. 매커리는 서울시 공유 자전거 ‘따릉이’를 타고 시청 앞 횡단보도를 건너는가 하면, 한강 유람선에서 야경을 즐기는 등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한다. 서울시가 ‘아이서울유(I·Seoul·U)’ 브랜드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한 영상 ‘서울해즈잇올(Seoul has It all)’ 내용이다.

서울시는 서울해즈잇올 영상이 세계 최대 경영 대회인 ‘2018 국제 비즈니스 대상(IBA)’에서 정부홍보영상 부문 금상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 영상은 광고·마케팅 대행사 KPR이 작년 말 제작했다. 메가폰은 김이석 감독이 잡았다. 영상을 제작한 KPR의 우진유 PD는 “서울의 다채로운 모습을 자연스럽게 표현해달라는 서울시 측 주문에 사진작가의 뷰파인더를 통해 도시 풍경을 들여다보자는 아이디어가 나왔다”며 “매커리 작가는 한국에서 여러 번 사진을 촬영한 경험이 있고, 그 자신도 서울을 좋아해 함께 작업하게 됐다”고 말했다.

영상은 매커리가 광화문, 청계천, 서울로7017,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서울시 명소를 둘러보며 서울에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기획했다. 우 PD는 “매커리가 특히 따릉이를 직접 타보고는 세계적으로 이런 시스템이 드물다며 놀라워했다”고 전했다. 이 영상은 15일 기준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조회 수 1650만 건을 넘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는 “영상을 보고 서울시와 사랑에 빠졌다”는 등 댓글이 724개 달렸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