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 1000만 시대… '반려동물 가전'이 뜬다

입력 2018-08-23 16:48  

뉴스카페

쿠쿠전자, 안전장치 탑재 인덕션
유진로봇·밀레, 털 제거 특화 청소기



[ 전설리 기자 ]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 명에 이른다. ‘펫팸(Pet-Fam)족’이란 말도 나왔다. 반려동물(pet)을 가족(family)으로 여긴다는 의미의 신조어다. 생활가전업계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환경을 고려해 다양한 기능을 제품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대표적인 제품이 쿠쿠전자의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 레인지’다. 고양이가 전기레인지에 뛰어올라 전원을 켜 화재가 나는 사건이 발생하자 이를 막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제품에는 고양이 안전장치가 달려 있다. 전원 버튼을 1초 이상 눌러야 제품이 작동하도록 한 것. 또 화구를 선택해야 해당 화구가 가열된다. 전원을 켜도 1분 안에 추가 조작이 없으며 자동으로 꺼진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집안 곳곳을 다니는 반려동물이 가전제품을 작동해 화재가 발생하거나 화상을 입는 일이 많다”며 “반려동물을 고려한 기능을 개발해 다른 제품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려동물 털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청소기도 나왔다.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오메가’에는 기존 제품에 비해 흡입력이 110배 강한 모터를 달았다. 반려동물의 털이 엉키지 않도록 설계해 털이 많아도 브러시를 따로 청소할 필요가 없다.

독일 가전업체 밀레도 반려동물의 털을 청소하는 데 특화한 청소기를 내놨다. 진공청소기 ‘C3캣앤도그’(사진)란 제품은 최대 1700W(와트)의 강력한 모터를 적용했다. 미세한 털까지 흡입하는 회전 롤러브러시가 내장돼 카펫에 엉켜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 등의 짧은 털뿐만 아니라 보풀까지 청소해준다.

반려동물을 위한 아이디어 가전제품도 눈에 띈다. 온수매트업체 스팀보이는 ‘냉온수 펫하우스’를 선보였다. 반려동물 체온에 맞춰 온도를 조절하는 펫하우스다. 반려동물이 쾌적하게 잘 수 있도록 지붕 형태와 바닥 등을 설계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