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리치앤코의 보험 관련 데이터와 마이셀럽스의 AI 음성 인식 엔진을 결합해 최근 활발해지고 있는 보험산업 내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도입 움직임을 주도해나갈 예정이다.
마이셀럽스는 국내 및 해외(북미 포함)에 약 70건의 특허 출원을 하고, 최근 카카오페이지 등으로부터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는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양사는 우선 말로 찾는 취향포털 앱 ‘말해’ 안에 ‘맞춤보험찾기’ 서비스를 개설한다. 말해 앱 내에서 보험관련 질문을 하고 맞춤형 정보를 입력하면 적합한 보험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또 향후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에도 AI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해 말해 앱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와 굿리치의 보험서비스 이용 빅데이터를 결합한 인슈어테크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남상우 상무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리치앤코의 보험상품 데이터와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누구나 쉽게 내게 꼭 맞는 보험상품을 찾을 수 있는 시대를 열게 됐다”며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AI를 통해 보험산업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정환 기자 ceoseo@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