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신규 디자인 패턴을 보강한 가정용 바닥재 ‘KCC숲 소리순·소리휴’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제품의 다양한 디자인을 한눈에 확인 가능한 샘플 북도 내놓으며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PVC(폴리염화비닐)로 만든 바닥재 소리순(4.5㎜)과 소리휴(6.0㎜)의 차이는 두께다. 기존 내츄럴 우드 컬렉션과 함께 이번에 새로 추가된 패턴은 화이트 우드, 헤링본(청어의 뼈),타일, 다크우드 등 다양하다. 소리휴에는 우드, 콘크리트 등의 재질 표현이 가능하다. 이들 제품은 층간 소음을 줄이는 기능이 뛰어나다는 게 KCC의 설명이다. ‘경량충격음 저감량 시험(KS F 2865)’ 결과 소리순이 23dB(데시빌), 소리휴가 27dB 각각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의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한눈에 확인 가능한 ‘2019-2020 뉴 컬렉션 소리순·소리휴 샘플 북’도 함께 선보였다. 샘플 북은 대리점과 소비자가 활용할 수 있는 유통용과 건설사가 신규 아파트에 사용하는 특판용 등 2가지로 제작됐다. 샘플 북은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총 10가지 색상으로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패턴을 소개하고 있다.
샘플 북은 KCC 바닥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카탈로그를 비롯해 제품별 층간 소음 비교 영상, 화재 안정성 비교 실험 영상 등 각종 기술 영상 자료들도 확인 가능하다.
KCC 관계자는 “가정용 바닥재 전 제품에 친환경 인증 및 아토피 안심마크를 받았다”며 “바닥재 라인업 정비와 새 샘플 북 제작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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