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현 연구원은 "CSA코스믹의 16브랜드는 올해 처음 광군제를 맞이하며, 이를 대비해 '아이매거진(아이 섀도우)'및 '모찌팩트' 추가 라인업 확대가 나타날 예정"이라며 "중국 및 일본 오프라인 매장 입점이 하반기부터 가속화 되는 만큼, 월별 호실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광군제 효과를 반영한 하반기 매출액은 최소 400억원을 웃돌 것으로 전망되며, 올해 화장품 매출액 760억원은 무난히 달성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어 "중국 외 일본 오프라인 매장(Tokyu Hands) 330개에 입점됐으며 기타 지역으로의 수출 가능성도 높은 상황"이라며 "3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522.2% 증가한 224억원, 흑자전환한 32억원으로 가파른 실적 상승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CSA 코스믹의 2018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7.0% 증가한 967억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11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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