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테리어의 ‘무료 비교 견적 서비스’는 소비자가 선택한 인테리어 조건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테리어업체를 선별·추천해 시공 예산을 쉽고 합리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소비자는 약 6만 건에 달하는 시공 사례 중에서 스타일·컬러·예산 등 간단한 필터 설정을 통해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다. 상세 견적이 필요할 때 클릭 한번으로 신청 가능하다. 인스테리어가 조건에 맞는 최적의 제휴점 견적을 고객에게 투명하게 제공한다. 업계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인스테리어 전문가가 배정돼 1대 1 상담도 가능하다.
인스테리어는 제휴점 선정 때 지역 내 평판 상위 10% 이내 우수업체들로 제한했다. 포트폴리오, 디자인 능력, 고객 만족도 등 다각적인 역량 평가를 거친 400여곳의 인스테리어 제휴점이 등록돼 있다. 인스테리어가 직접 우수 제휴점 관리에 나서면서 이들의 마케팅 및 영업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게 된 것이다.
인테리어 시공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3대 사고인 ‘먹튀’, ‘자재 바꿔치기’, ‘애프터서비스(A/S) 미이행’에 대한 책임을 보장하고 있다. 인스테리어와 고객, 제휴점이 작성한 3자 계약에 따라 고객과 제휴점 간의 갈등을 직접 중재하고 비용을 부담해 시공 결과를 책임지고 있다.
황인철 인스테리어 대표는 “부르는 게 값인 인테리어 시장에서 전문 지식이 없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결정을 하기란 어렵다”며 “‘무료 비교 견적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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