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과천시 막계동 서울대공원 동물원에는 수려한 색채를 뽐내는 벽화가 들어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동물관에 어울리는 코끼리, 코뿔소, 아메리칸 물소 등 다양한 동물들이 자리잡고 있다. 독특한 컬러와 붓의 터치감을 살린 다양한 나무와 동물들이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져 생동감을 준다.
종합 건자재업체 KCC가 ‘아트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프랑스 등 유럽에서 활동하는 홍일화 작가를 초빙, 지난달 11일부터 나흘간에 걸쳐 완성한 벽화다. KCC가 홍일화 작가와 벽화 그리기 작업을 함께한 것은 지난해 10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KCC와 한국미래환경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벽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동심을 자극하고 환경 및 동물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물원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예술 작품과도 같은 벽화가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KCC는 벽화에 자사의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SE’ 제품과 관련 자재를 공급,홍일화 작가의 작업을 지원했다. 또 KCC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KCC 행복나눔’ 회원들과 한국미래환경협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홍 작가와 함께 벽화 그리기 작업을 도왔다.
2008년 재유럽청년작가상을 수상한 홍 작가는 영화, 패션, 뷰티 등 분야를 넘나들며 다양한 현장에서 협업을 진행하는 등 왕성환 활동을 펼치고 있다. KCC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쿨루프(지붕녹화) 캠페인, 도시환경 개선 등의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문화 예술 활동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CC는 페인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건축자재를 기부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기능성 페인트를 통해 건물 내부의 열손실을 줄여주는 쿨루프 캠페인과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친환경 바닥재와 페인트 등을 기부해 주거환경 개선하는 작업 등이 대표적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