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 트러블 OUT

입력 2018-10-04 16:51  



아침저녁 심해진 일교차로 인해 피부가 급격히 푸석하고 건조해지면서 불청객이 찾아왔다. 다름 아닌 피부 트러블. 이마, 미간, 관자놀이, 턱 등에 오돌토돌한 좁쌀 여드름이 눈에 띄기 시작하면서 환절기 피부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것.

피부 트러블이 쉽게 올라오는 환절기에는 무엇보다 균형 잡힌 피부 장벽을 바로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작은 자극에도 예민해지기 때문. 탄탄한 피부 장벽을 세우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점검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트러블 전용 제품을 사용하여 집중적인 관리에 돌입할 것. 트러블 관리 제품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닿는 자극이 덜하다. 또한 수분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속 건조, 가려움증 등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환절기 피부 트러블을 말끔히 없애는 관리법을 살펴보자.

클렌징



모든 피부 관리의 첫 단계는 바로 클렌징. 꼼꼼한 클렌징은 피부 바탕을 깨끗하게 만들어 피부 트러블이 악화되는 것을 막는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각질이 쌓여있는 피부는 노폐물 배출에 어려움을 주며 외부 유해물질이 얼굴에 남기 쉽다.

메이크업 잔여물과 먼지, 노폐물 등이 남아 있지 않도록 먼저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씻어낼 것. 이후 쫀쫀한 제형의 클렌징 폼을 사용해 2차 세안을 마무리하자. 또한 환절기 화장을 들뜨게 만드는 주범인 각질. 주 2~3회 정도 부드러운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여 묵은 각질을 떨쳐내자.

좀 더 꼼꼼하고 집중적인 각질 제거를 위해서는 또 한 번의 단계를 거쳐도 좋다.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주고 필링패드로 닦아내면 완벽히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보습 케어



클렌징 루틴으로 깨끗한 피부를 만들었지만 건조한 피부가 지속된다면 피부는 계속해서 각질을 만들고 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것이 좋다.

클렌징 후 미스트 혹은 세럼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에 일차적으로 수분을 부여하자. 이후 고농축 스킨 토너 제품을 이용해 피부 결을 정돈하고 로션, 크림 제품을 덧발라 빈틈없이 보습을 더할 것.

특별히 스킨케어 단계 전 세럼 제품을 사용할 때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제품을 사용하여 트러블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자. 병풀, 애엽, 위치하젤 성분은 피부 자극 및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진정시켜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피부 질환을 예방하니 제품을 선택할 때 참고해 환절기 매끈한 피부로 거듭나보자.

Editor’s Pick



01 슈에무라 NEW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피부 영양에 도움을 주는 8가지 식물 성분으로 부드럽고 강력한 효과의 세정력을 자랑하며 충분한 보습과 피부 탄력을 증진시켜 매끄럽고 아름다운 피부를 선사한다.

02 쏘내추럴 샤이닝 페이스 필링 패드 레몬 추출물과 바하가 적셔진 양면 극세사 패드가 묵은 각질 및 피지를 최소한의 자극으로 정리해주고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가꿔준다.

03 휴웨이 세자미 에이지 트러블 컨트롤 세럼 피부 진정과 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되는 판테놀, 병풀, 애엽, 위치하젤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피부 속은 촉촉하게 가꿔준다. 또한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탄탄한 피부 장벽을 형성하고 모공을 수렴하여 탄력 있는 피부를 완성한다. (사진출처: 휴웨이, 슈에무라, 쏘내추럴, 한경닷컴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