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억 밀레니얼 세대 마음을 얻어라"…삼성전자, 디자인·UI 싹 바꾼다

입력 2018-10-04 17:49   수정 2018-10-05 09:3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창간 54주년 - 세상을 바꾸는 밀레니얼 파워

'취향 저격' 제품 연구 TF 발족
내년초 CES서 대거 선보일 듯



[ 오상헌/고재연 기자 ] 삼성전자가 스마트폰부터 TV, 냉장고에 이르기까지 주요 제품의 디자인과 사용자 환경(UI·user interface)을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맞게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세계 인구의 4분의 1가량을 차지하는 ‘18억 밀레니얼 인구’를 잡기 위해서다.

4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주요 제품 디자인과 UI를 바꾸기 위한 태스크포스(TF)팀을 발족했다. 이돈태 디자인경영센터장(부사장)을 비롯한 디자인 인력과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인력 등으로 팀을 꾸린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은 이렇게 개발한 ‘밀레니얼 세대 취향 저격 제품’을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쇼 CES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 고위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TV 등 삼성이 제조하는 제품의 70%가량은 밀레니얼 세대가 핵심 소비층”이라며 “밀레니얼 세대의 선택을 받으려면 애플, 다이슨 등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디자인과 UI부터 바꿔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디자인 및 UI 변경과 함께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해외 가전 브랜드 인수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은행(IB)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인수합병(M&A) 대상 리스트에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럭셔리 소형 가전 브랜드가 포함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밀레니얼 세대를 잡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오상헌/고재연 기자 ohyeah@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