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글로벌샵, 中 광군제 앞두고 케이팝 정품 확인 캠페인

입력 2018-10-26 08:40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은 중국 광군제를 앞두고 K-POP(이하 케이팝) 정품확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업계 최초로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인 한터차트와 케이팝 정품인증 캠페인을 2019년 1월까지 실시한다. G마켓 글로벌샵에서만 케이팝 관련상품은 작년 대비 (1~9월까지 매출 기준) 77%나 성장했다. 이에 해외에서 유사상품 유통이 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정품 구매를 통해 아티스트 권리를 보호하는 캠페인이다. G마켓 글로벌샵에서 'HANTEO'를 검색하면 된다.

이 프로모션에서 케이팝 앨범을 구입한 모든 해외 구매자에게는 정품인증카드가 동봉된다. 스마트폰으로 인증카드의 QR코드를 찍으면 정품 확인이 되며, 한터차트의 케이팝 글로벌 랭킹에 자동 반영된다. 한터차트는 전세계 최초로 국가, 지역 정보를 수집해 앨범, 국가, 아티스트별 판매량 등을 차트 운영 시스템에 활용할 예정이다.

내년 1월까지 이어지는 프로모션에서는 G마켓 글로벌샵에서 올해 가장 인기를 얻었던 top 10 아티스트인 BTS, GOT7, NCT, 뉴이스트W, 블랙핑크,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슈퍼주니어, 엑소, 워너원, 트와이스(가나다순) 를 비롯 다양한 아티스트 정품 앨범과 굿즈를 선보인다.

쇼핑사이트로 국내 최대의 팔로워 수(800만명)를 자랑하는 G마켓 글로벌샵 페이스북 계정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1일까지 정품 인증 고객이나 캠페인을 알리는 글을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케이팝 싸인CD를 랜덤 증정한다.

한편, G마켓 글로벌샵은 중국 광군제를 앞두고 11월 1일~11일까지 MEGA 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컴백 인기 보이밴드 굿즈를 비롯해 화장품, 식품, 가전, 디지털, 유아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금액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전 회원이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문지영 이베이코리아 실장은 "케이팝 인기가 높아지면서 일부 해외국가 공연장에서 가짜 앨범-굿즈가 판매되고 있어 시장 혼란을 막는 한편 투명한 케이팝 글로벌 차트 구축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광군제 쇼핑시즌 동안 역직구 사이트도 주목도가 높아지는 만큼 정품인증을 통해 케이팝 아티스트 권리보호를 위해 해외 팬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