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지난달 31일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제13회 금융공모전'에서 금융교육 우수 프로그램 부문 최우수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금융공모전은 국민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학교에서의 금융교육 활성화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행사다.
신한은행은 이번 공모전에서 발달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은행 다녀오겠습니다!'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은행 다녀오겠습니다!'는 발달장애 학생들의 행동 특성을 연구해 △학교에서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강의 △학생들이 반복을 통해 개념 인지가 가능하도록 구성한 활동과 보드게임 △학교 교육으로 습득한 지식을 체험할 수 있는 신한청소년금융교육센터 체험장 교육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 체험학습을 통해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금융교육을 통해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미션과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광화문에 소재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 진로직업체험교육 등 미래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북한이탈청소년 등 소외계층을 위한 금융교육도 폭넓게 운영하고 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