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프레소는 기술을 통해 소득이나 지역에 따른 교육기회 불평등 문제 해소를 목표로 2015년 6월 설립됐으며 문제 풀이 및 해설 DB 검색 서비스를 함께 갖춘 모바일 학습 플랫폼 '콴다'를 출시해 교육소외지역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카드는 매스프레소의 교육기회 불평등 해소라는 경영 목표를 높이 평가했고 삼성카드의 CSV 경영과 연계하면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삼성카드는 오는 30일까지 콴다 1개월 유료이용권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1개월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하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향후 자사의 골든벨 장학사업, 골든벨 스터디 그룹 등 교육부분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콴다의 교육 서비스를 연계하여 사회 공헌을 강화하는 등 동반성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외에도 스타트업 매스프레소와의 상생을 위해 빅데이터 사업 기회 모색, 교육분야 사업 공동마케팅 등 양사의 업무자원과 역량을 활용한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향후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위한 스타트업 협업 Hub 구축을 지속 추진할 계획으로 삼성카드와 전략적 파트너로서 함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동반성장 및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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