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최,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산업진흥원 한경닷컴 공동 주관
‘2018년 M-Valley 테크 콘서트’가 서울 마곡산업단지 코오롱타워에서 ‘미래 기술과 나의 생활, 나의 도시’를 주제로 12월 10,11일 이틀간 열린다. 글로벌 연구개발(R&D) 허브를 지향하는 마곡산업단지에서 활동 중인 연구원들과 시민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M-Valley 테크 콘서트는 첫째 날인 10일 ‘미래 기술과 우리들의 도시’를 주제로 기술 관점에서 바라본 스마트 시티를 조명한다. 둘째 날에는 ‘삶과 행복을 위한 스마트한 도시’를 주제로 인문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스마트 도시에 대해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한성수 코오롱 미래기술연구원장, 이정환 연세대 교수,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조승연 작가, 김진애 박사 등이 강연진으로 참가한다.
서울특별시 관계자는 “강소기업에 연구 공간을 제공하고, 중소기업간 활발한 정보 공유와 공동 연구를 적극 유도해 마곡산업단지를 글로벌 R&D 허브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마곡 테크 콘서트에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마곡산업단지관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은 아래 표를 참조하면 된다.
‘2018년 M-Valley 테크 콘서트’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산업진흥원 한경닷컴이 공동 주관한다. 한국경제신문과 코오롱이 후원한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