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여개국 미술관 작품 1000여점 확보
삼성전자가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의 콘텐츠 파트너십을 확대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우피치 미술관',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 뉴질랜드 국립박물관 '테 파파'가 소장하고 있는 대표 작품 62점을 최근 추가했다.
삼성 더 프레임 TV 사용자들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수태고지',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과 '봄', 반 고흐의 '해바라기' 및 '자화상' 등 거장들의 작품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출시 초기 300여개 작품에서 시작해 현재 40여개국 대표 작가들과 미술관의 작품 1000여점을 확보해 아트 콘텐츠를 담는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삼성 더 프레임은 액자 같은 외관 디자인에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 색감을 최적화 해주는 조도 센서 기술로 실제 미술관에서 그림을 감상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또 올해 출시된 신제품에는 계절·테마 등에 맞춰 작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 좋아하는 작품을 즐겨찾기에 저장해 일정한 시간 간격에 맞춰 보여주는 '슬라이드쇼' 기능이 있어 더욱 편리하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상무는 "더 프레임은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허물고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주는 제품"이라며 "더 많은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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