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안내 플러스는 고령고객 전담 콜센터 운영, 증명서 음성지원, 안내장 디자인 개선 및 정보제공용 QR코드 도입 등 장기보험 고객 대상 안내 서비스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9월부터 고령고객이 가입하는 노후실손보험 안내장의 글자 크기를 확대했으며 향후 만 65세 이상 고객의 모든 장기보험 안내장에 확대 적용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7월부터는 70세 이상 고객이 콜센터 이용 시 보험금 청구, 계약 문의 등 상담 분야를 선택하는 ARS 1단계만 입력하면 이후 단계를 거치지 않고 상담사와 바로 연결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올해 6월 장기보험 갱신 안내장을 차별화한 점도 눈에 띈다. 사고·질병 여부, 실손보험 유무 등 고객 특성에 따라 안내 내용을 차별화하고 있으며 만화, 일러스트, 그림문자 등을 활용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도 개선했다.
QR코드를 활용해 장기보험 종이 안내장에 다양한 정보를 담은 것도 고객 반응이 좋다. 11월부터는 주요 증명서를 음성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양석 삼성화재 장기계약보전파트장은 "장기보험 고객 편의를 위해 도입된 고객안내 플러스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 중 확대 적용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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