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리모델링 소비자 "가장 중요한 건 가성비"

입력 2019-01-09 17:45  

[ 심성미 기자 ] 욕실 리모델링 시장에서도 ‘가성비’가 가장 중요한 소비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누스바스는 설문 전문업체에 의뢰해 최근 1년간 욕실 리모델링 및 욕실 부분수리 경험자 1000명(전국 남녀 30~59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이 욕실 리모델링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건 ‘비용’(23%)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공품질’(20.4%)과 ‘디자인’(19.2%)이 그 뒤를 이었다.

연령별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은 달랐다. 30대는 ‘디자인’(22%)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반면 40대는 ‘비용’(19.5%)과 ‘시공품질’(19%)을, 50대는 ‘비용’(19.5%)을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로 여겼다.

욕실 리모델링 시 정보를 얻는 채널로는 ‘주변인 소개’(17%)가 가장 많았다. ‘오프라인 매장’(14.5%)과 ‘온라인 커뮤니티 및 블로그’(13.7%) 정보를 이용한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