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브랜드 대상은 감성마케팅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감동과 사랑을 이끌어 내 소비자로부터 진정한 신뢰를 축적해 가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리딩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자연채는 ‘자연 그대로’의 의미를 내포한 친환경 농·특산물 브랜드로 2004년 명칭을 공모해 탄생했다.
시는 2006년 건강나라농원 외 4개소를 시작으로 자연채 브랜드 상표 사용권을 부여해 현재 17개소 165농가에서 사용 중이다.
승인 품목으로는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어린잎 채소, 한우, 계란, 새싹, 친환경 쌀, 콩나물, 토마토, 미나리, 상추 등 친환경 인증을 받은 광주시 농·특산품이다.
자연채 상표 사용권을 부여받은 업체들은 친환경 농업 생산과 무농약 농산물 품질인증 등 농산물의 안전성을 최우선해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다.
자연채는 이러한 엄격한 품질 관리로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 등 현재까지 14개의 상을 수상했다.
신동헌 시장은 “앞으로도 까다로운 관리로 자연채하면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관리해 최고의 농·특산물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경기광주=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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