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재연 기자 ]
전기레인지 수요가 늘어나면서 명절 주방 풍경도 바뀌고 있다. LG전자는 올 1월 LG 디오스 전기레인지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달 대비 세 배 수준으로 늘어났다고 31일 발표했다. 전달과 비교해서도 50% 가까이 증가했다.
LG전자는 수요 증가에 따라 지난해 11월부터 경남 창원공장에서 가스레인지는 기업 간 거래(B2B) 제품만 생산하고, 가정용 전기레인지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독일 특수유리 전문 업체 쇼트의 ‘미라듀어 글라스’를 적용한 최고급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출시해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도 강화했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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