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 잡아라'…삼성, ‘KBIS 2019’서 빌트인 가전·홈IoT 솔루션 공개

입력 2019-02-19 11:16   수정 2019-02-19 11:19

데이코와 400평 규모로 참가, 전시규모 전년비 2배 확대
밀레니얼 세대 겨냥 '투스칸 스테인리스' 시리즈 첫 선





삼성전자와 데이코가 19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19(The Kitchen&Bath Industry Show 2019)'에 참가, 혁신 기술과 디자인이 접목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라인업을 대거 공개한다.

KBIS는 전 세계 6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로 올해 삼성전자는 데이코와 함께 총 400평 규모로 참가해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셰프컬렉션' 빌트인 가전을 중심으로 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특히 신규로 선보이는 '투스칸 스테인리스(Tuscan Stainless)' 주방 가전 패키지는 일반적인 스테인리스 소재와 달리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색감을 살려 차별화했다.

'투스칸 스테인리스'는 미국 밀레니얼 세대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풍요로운 자연과 흙이 지닌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으며, 브라운 계열 색상을 가미하고 반무광으로 처리해 메탈 소재가 주는 차가운 느낌을 덜어낸 것이 특징이다.

또 삼성전자는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와 인공지능 스피커 '갤럭시 홈'을 중심으로 주방·거실·자녀방 등으로 꾸며진 '커넥티드 리빙존'을 마련한다.



관람객들은 이 공간에서 인공지능 플랫폼 '뉴 빅스비'를 통해 연결성과 편리성이 한층 강화된 홈 IoT를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드레스룸과 세탁실 등으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존'을 꾸미고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세탁기·건조기 신모델 등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도 대거 소개한다. 특히 전자동 세탁기 신제품이 주목된다.

이 제품은 세탁시간을 30분대로 줄여주면서도 탁월한 세탁력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으로 미국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이 자신의 삶과 여가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데 착안했다. 더욱 빠르고 간편한 세탁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제품이다.

한편, 데이코는 주방이 엔터테인먼트와 사교 활동의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감안해 3가지 콘셉트의 전시존을 운영한다. ▲가족들과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꾸민 '팜투테이블 존' ▲격식 있는 디너 파티를 표현한 '구르망 존'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바(Bar) 콘셉트의 '스피크이지&시크릿 룸' 등으로 전시 공간을 연출한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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